반응형
연구에 따르면 채식주의 식단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통증, 부기 및 영구적 관절 손상을 유발하는 자가면역 질환 일종이다.
일단 발생하면 지속되는 경향이 있으며 평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미국의 '책임 있는 의학을 위한 의사 위원회 연구진은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16주 동안 연구를 진행했다.
참가자는 류마티스 관절염 진단을 받은 44명의 성인이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채식주의자였습니다.
두 번째 그룹은 식이 제한이 없었지만 매일 위약 캡슐을 복용하도록 요청받았습니다.
연구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처음 2주 동안 관절 통증의 심각성을 자가 평가했습니다. 관절염의 중증도를 평가하는 질병 활성도는 신체의 염증을 나타내는 부드럽고 부어오른 관절의 관점에서 측정됩니다.
그 결과, 채식주의 식단은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을 개선했습니다.
질병 활동은 채식주의자 참가자들 사이에서 평균 2%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채식주의 식단을 따르지 않은 참가자들은 0.3점을 잃었습니다.
종기된 관절의 평균 수는 채식주의 그룹에서 7.0에서 3.3으로 감소한 반면, 비채식 그룹에서는 4.7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는 것 외에도 체중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채식을 한 참가자들은 평균 약 6kg을 감량한 반면, 비채식주의자들은 약 1kg을 쪘습니다.
또한 채식주의 식단을 따른 참가자는 총 콜레스테롤, LDL 및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하게 낮았습니다.
의사 위원회 회장인 닐 바르나드 박사는 "채식 식단은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통 받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관절 통증을 완화하는 처방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