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남성에게 특히 좋은 음식을 찾고 있다면 토마토에 주목하자.
왜 토마토가 남자에세 좋은지 알아봅시다.
여러 종류의 채소 중 비타민과 무기질이 특히토마토는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 정자의 운동성 향상에 도움 토마토는 붉은색을 띠게 하는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풍부합니다.
리코펜은 고환에 저장되어 정자의 운동성을 증가시키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일본 연구에서 44명의 남성 불임 환자에게 12주 동안 토마토 주스 한 캔과 리코펜 30mg이 함유된 항산화 캡슐을 무작위로 제공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 주스를 섭취한 사람들은 혈장 리코펜 수치와 정자 운동성이 유의하게 증가했습니다.
영국 셰필드 대학교 연구팀이 19세에서 30세 사이의 남성 56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놀라운 결과를 발견했습니다. 12주 동안 참가자의 절반은 매일 락토리코펜이 함유된 알약을 복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위약을 복용했습니다.
락토리코펜은 토마토의 리코펜 흡수를 증가시킵니다.
분석 결과, 라이코펜 알약을 복용한 그룹은 위약 그룹에 비해 정자 운동이 40% 더 빠르고 정자 수가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2.04.06 - [분류 전체보기] - 관절염 통증 완화 '이 음식' 꼭 드세요
관절염 통증 완화 '이 음식' 꼭 드세요
연구에 따르면 채식주의 식단이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의 관절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관절 통증, 부기 및 영구적 관절 손상을 유발하는 자가면역 질환 일종이다. 일단
bspace.hhappyhouse.com
◇전립선암 예방에 효과
전립선암 예방의 역할 리코펜은 정자의 운동성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전립선암을 예방합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0번 이상 토마토나 토마토가 포함된 식품을 섭취한 남성은 전립선암 위험이 18% 낮았습니다.
하버드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0회 이상 토마토를 먹는 사람들은 일주일에 2회 이하로 토마토를 먹는 사람들보다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45% 낮았습니다. 리코펜의 효과를 높이려면 토마토를 가열 후 먹어야 합니다.
요리하는 동안 리코펜이 분해되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반응형
댓글